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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웅진투투럽(홈페이지 \'http://www.dermalogica.co.kr\' 이하 \'회사\')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7년 7월 20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처리 위탁
5.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6. 휴면회원 처리에 대한 안내
7.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파기 절차, 기한 및 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적립금 적립 및 사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비밀번호,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거래정보(상품명, 거래금액 등), 결제기록,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선택항목 : 신체정보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로그인ID,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거래정보(상품명, 거래금액 등),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2.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처리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2)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2015년 8월 18일 이후 1년간 정보통신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 파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나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 정한 경우에는 그 기간이 경과한 후 파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6. 휴면회원 처리에 대한 안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1년 이상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지 않은 휴면회원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 휴면회원 전환 30일 이전에 대상자에게 이메일 사전공지
- 휴면회원 전환자 대상 전환일 당일에 1회 이메일 공지
- 휴면회원에 대한 개인정보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1년간 별도 분리 보관 조치
- 분리보관정보: 회원 가입 시 개인이 입력한 필수 및 선택정보 일체
- 분리 보관 후 1년 이내에 로그인 시 해당 계정 활성화 조치

7.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되거나 홈페이지 이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8. 개인정보 파기 절차, 기한 및 방법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 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쿠키 설정 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고충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577-1981, help@dermalogica.kr)

(3) 정보주체께서는 아래 기관을 통하여 개인정보침해에 관한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포탈 (www.privacy.go.kr)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및 분쟁조정위원회 (http://privacy.kisa.or.kr /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182)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